#2023후원의밤 #이주가사노동자x인권
2023. 7. 31. 이여인터 뉴스레터 “거침없는 초대”
마른하늘에 비가 내리는 것이 익숙한 요즘 하늘 소식처럼
예측이 어려운 요즘 세상 소식에 뒷목을 잡으면서도 할일을 하는 이여인터입니다.
지쳐 나뒹굴지 않고 거침없는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해 함께 걸을 여러분을 이여인터의 활동에 초대합니다. 
✨ 주요소식 ✨
· 2023년 후원의 밤 “거침없이 세상을 넘나드는 여성들”
· 이주가사노동자와 인권 ③ “노동권 삭제된 이주가사노동자 도입 시도 중단하라!”
· 8월 이주민진료소
2023년 후원의 밤
거침없이 세상을 넘나드는 여성들
2023년, ‘거침없이 세상을 넘나드는 여성들’이라는 주제로 후원행사를 개최합니다.
함께 후원의 밤을 즐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여인터는, 
✨ 이렇게 이주여성과 함께 지금 변화를 꿈꾸며 활동합니다.
모든 종류의 차별과 폭력 앞에 놓인 이주여성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고 끝까지 함께하는 활동
성차별, 인종차별에 함께 대응하고 이주여성을 시민 주체로 포괄할 수 있는 정책변화를 제안하는 활동
✨ 이주여성 인권증진을 위한 사회변화활동에 다양한 방식으로 동행할 동료를 만나고 함께 성장하는 활동
✨ 모두를 위한 권리, 모두를 위한 변화를 위해 이여인터의 여정을 기록하고 세상과, 사람과 연결되는 활동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활동, 창의적이고 멈춤없는 활동을 위해
거침없이 세상을 넘나드는 여러분의 힘을 모아주세요!
💖 후원방법 💖
 
① ▼아래의 계좌로 후원금(30,000원~) 이체
1005-601-348684 (우리은행 /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② 후원 신청서 작성
—–
💖 후원 리워드 💖
10만원 이상 후원해주신 분들에게 “2023 이여인터 굿즈세트”를 보내드립니다.
※ 2023 이여인터 굿즈세트 (선착순 100명)
– 여권케이스, 엽서5종, 스티커5종
2023 이여인터 후원의 밤
현장자원활동가를 찾습니다!
 
2023 이여인터 후원의 밤을 더 가까이에서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이여인터와 함께하는 모든 여성들이 더 거침없이 세상에 나아갈 수 있도록
즐거운 에너지로 함께해주세요!!!
 
 모집인원   5명
 활동일시   2023. 9. 8. (금) 15:00-21:00 (6시간)
 활동장소   서울동부여성발전센터
 활동내용   안내, 행사장 관리, 촬영, 이벤트 등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기타문의   02-3672-8988
이주가사노동자와 인권 ③
노동권 삭제된 이주가사노동자 도입 시도 중단하라!
7월 31일 오늘, 고용노동부가 5일 전 기습으로 공지하고 강행한 ‘외국인 가사근로자 도입 시범사업 관련 공청회’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기자회견 공동주최에는 불과 4일만에 36개의 단체와 108명의 개인이 연명했으며, 기자회견이 끝난 뒤 참가자들은 행사장 안에서 피켓 시위도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이주여성 노동자를 착취하고 인권 침해를 심화할 수밖에 없는 외국인 가사근로자 제도 확대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여성 노동자와 이주 노동자의 평등한 노동권과 돌봄 공공성 보장을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입니다.
 

우리는 정부의 이주 가사노동자 도입 시도를 규탄하며, 다음과 같이 강력히 요구한다.

 

하나, 가사노예제도 시범사업 웬말이냐, 이주 가사노동자 확산 시도 즉각 중단하라!

하나, 이주 노동자 노동권을 보장하고, 모든 차별을 폐지하라!

하나, 가사·돌봄노동 외주화 중단하고, 공적 책임으로 사회화하라!

하나, 여성 노동자 저임금 해소하고 구조적 차별 철폐하라!

하나, 삶의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노동시간 단축을 실시하라!

  

2023년 7월 31일

 

‘외국인 가사근로자’ 도입 시범사업 관련 기습 공청회를 규탄하는 개인과 단체 일동

8월 이주민 진료소 운영 안내
❔ 건강에 대한 상담을 받고싶나요?
❔ 바쁜 평일 일정으로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웠나요?
❔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병원비가 얼마나 들지 고민하느라 병원 방문을 미루고 있나요?
❔ 자국어로 진료를 받고싶나요?
❔ 건강보험이 없어서 병원에 가지 못하고 있나요?
❔ 무기력감, 우울감에 상담을 받아보고 싶나요?
❔ 산부인과 검진은 받고싶은데 주변에 여성 의사선생님이 없어서, 무엇을 물어봐야할지 모르겠어서 머뭇거린적이 있나요?
❔ 지속적으로 믿고 다닐 수 있는 병원, 주치의를 찾고싶나요?
❔ 만성적인 신체 통증이 있나요?
❔ 어린이 청소년 자녀가 다닐 소아과가 주변에 없나요?
❔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약이 있나요?
 
‼ 평소 이런 고민을 한다면 ‼
이주민 무료진료소(클릭) 방문해보세요🏃‍♀️💨

  

 일시 8월 20일 (일) 13:00-17:00
 장소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서울시 중구 마른내로 146, 7층)
 과목  내과, 가정의학과, 여성의학과(산부인과), 신경정신과(정신건강의학과), 소아과
 내용  정확한 진단, 병원 연계, 의료 상담, 약제 처방
 문의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 02-733-0120 /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02-3672-8988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과 도봉구가족센터의 후원으로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갔습니다.
이주여성과 동반자녀들 모두 제주여행이 처음이라 가기 전부터 설렘 가득한 마음을 안고 출발했습니다. 제주도에서 동문시장, 노형슈퍼마켙, 해수욕장 등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고  집단상담을 진행하며 안전하고 행복하게 제주도를 즐기고 왔습니다.
✨이주여성 편에✨
6월 후원자명단
 
정기후원

(주)젠코스메티코스 CHHAYSokhor LeThiThu LUUTHITHUAN TRANTHITHUTHANH TRANTHITRUCCHI(전지수) YOOJISUKLAIRE 강명혜 강성의 강성혜 강영옥 강지연 강혜영 강효숙 강효원 고명숙 고민성 고민재 고승남 고신열 고영수 고윤덕 고종식 곽중빈 권경원 권미경 권보현 권신애 권오현 권주희 권태철 기여운 길윤민 길지현 김경자 김경희 김나연 김나윤 김다은 김대호 김도현 김명남 김미랑 김미선 김미진 김미혜 김민정 김보라 김석수 김석찬 김선영 김성욱 김세화 김수진 김여진 김영나 김영옥 김옥화 김용혁 김원화 김은아 김은영 김은정 김인자 김일 김재림 김정우 김정흔 김정희 김지석 김지연 김지윤 김지혜 김진열 김철형 김현미 김현정 김혜미 김혜정 김화희 김효선 나랑토야 남상근 남승연 남지은 류광열 문미령 문새롬 문선영 문소라 문소양 문현아 문화령 박경하 박금숙 박나림 박성희 박세실 박예지 박정진 박크리스천준 박효경 방유미 백근영 백미랑 백소윤 서미선 서정명 설해경 성두식 성정은 성희주 소라미 손천애 솜재이 송유진 송재인 신미영 신민선 신민재 신민진 신순애 신영철 안경자 안광훈 안미정 안은경 안혜경 양서희 양태영 양혜진 연유진 오경훈 원선아 웬티현 위라겸 유문삼 유연희 유혜숙 윤정원 이경숙 이도연 이돈성 이두한 이명주 이명진 이목소희 이민영 이상옥 이서연 이성림 이성희 이수빈 이순애 이슬샘 이안지영 이연주 이영란 이영분 이영애 이예원 이예일 이예일(박채원) 이예지 이유경 이은숙 이은정 이은주 이정배 이종원 이지영 이지오 이진수 이철우 이태주 이하영 이해연 이해응 이현서 이홍미 이환옥 이희정 임광희 임옥기 임지수 장문혜 장윤재 장철기 전광식 전영미 전지은 전현정 전현하 전혜원 전호식 정미선 정미숙(정재훈) 정이슬 정지영 정진실 정차니다 정창혜 정철호 정혜경 조아라 조양희 조인섭 조혜영 조혜진 주묘희 지미혜 진가희 진유경 차수빈 차수진 최단희 최미자 최민영 최세문,한세희 최승우 최완영 최종만 최지혜 최현정 최현진 최혜정 표영미 하주연 한가은 한국염 한나애 한동욱 한수복 한지연 허거훈 허영미 현미열 홍향임 황정미 황정혜

 
일시후원

GS칼텍스 경남개발공사 고민성 고민재 권주희 김상임 꿈이있는교회 다문화너머서 박귀섭 예동교회(윤병민) 유해미 이명경 이영화 전순란 정보영 주식회사국전약품 주식회사윈스 진미리 청암교회 하나제약(주) 해피빈 허영숙

 

다채로운 꿈에 연대 장학금

고민성, 고민재 학생이 각각 100만원씩,

사회적협동조합 다문화너머서가 150만원 ‘장학금후원’을 해주셨습니다.

댄서를 꿈꾸는 학생과 연결되어 다채로운 꿈에 연대하는 장학금 350만원을 전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