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11. 30. 발행]
이여인터 뉴스레터 11월호 – 더 많은 불화를 일으키며 살아가는 리듬
길고도 찰나같았던 열한번의 지난한 달들을 회고하며,
더 많은 불화를 일으켜야지만
비로소 함께 살아가는 리듬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확신을 합니다.
서로 다른 어색한 호흡과 속도로 하여금
변화의 스펙트럼과 공존의 경험치가 커지기 때문이지요!
어물쩡대는 세상의 변화 속도
지치지 않고 멈추지 않는 연대의 속도가 공존하며
세상은 더딜지라도
우리는 투쟁의 의지와 변화를 도모하는 기획력을
그 어느 때보다도 불태우고 있지 않나요 :)
우리가 만들어내는 리듬을 타고
더 많은 불🔥화🔥를 일으킵시다!
11월은 재난으로 깨어진 일상의 리듬 회복을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질병과 차별로부터 자유로운 그날까지!
코로나19 위기이주민 긴급지원
※ 이 사업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합니다.
2022년 하반기
코로나19 위기이주민 긴급지원
“질병과 차별로부터 자유로운 그날까지”
📍 신청대상 : 올해 3월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및 동거가족 이주민
📍 지원내용 : 긴급생필품/긴급생계비/의료비 (택 1) 지원
📍 신청기간 : 2022년 11월 24일(목)-12월 13일(화)
📍 신청안내 : bit.ly/wm_covid19_2
이주민의 트라우마 회복을 위한
전문심리상담
잊을 수 없는 일을 잊지 않고 잘 애도하며
세상이 불쑥불쑥 뱉어낼 기억에도 살아낼 연습이 필요합니다.
나의 마음과 일상을 돌보는 걸음
각자의 속도로 내딛을 수 있도록 다국어 전문상담을 진행합니다.
※ 이 사업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 정신분석센터 판도가 함께합니다.
이주민의 트라우마 회복을 위한
전문심리상담
📍 지원기간 : 2022. 11. 2. ~ 2023. 2. 28.
📍 지원내용 : 다국어 전문심리상담 (대면 심층상담)
📍 지원대상 : 이태원 참사로 인해 전문심리상담을 필요로 하는 이주민
📍 상담회기 : 1인 최대 10회의 전문상담
📍 신청방법 : 서울이주여성상담센터 전화 접수
📞 신청 및 문의 02-733-0120
만약 시간을 원하는 만큼 멈출 수 있다면,
어떤 변화를 상상 하나요?
한부모자녀장학사업 11월 독서감상문
※ 이 사업에는 하나제약, 서울봄연합의원이 함께합니다.
글 : 이여인터 장학생 / 그림 : 윤정주(책<시간가게> 그린이)   
내가 원하는 만큼 시간을 멈출 수 있다면?
– <시간가게>를 읽고
 갑자기 바람이 불어서 시간가게의 전단지가 날아온건 정말 놀라운 일이다. 그렇지만 진짜로 시간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나였어도 안 믿었을 것 같다. 시간가게에서 시간을 살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다. 시간가게에서 시간을 사고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10분동안 멈춘다. 윤아는 그 10분을 1등을 하기 위해 썼다. 수학 시험 시간에는 수영이의 답안지를 베끼고, 영어시험 때는 대학생 오빠의 답을 베꼈다. 그 결과 학교에서 전교 1등을 했다. 
 나였으면 좋으면서도 양심이 살짝 찔릴 것 같다. 물론 1등을 하면 기분이 좋고 뿌듯하겠지만, 나라면 시간을 살 수 있어도 안 사고 스스로 공부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이룰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무언가를 이루기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됐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 또 이런 책들을 많이 읽어야겠다.
원하는 만큼 시간을 멈출 수 있다면, 어떤 변화를 상상하나요?
– <시간가게> 독서감상문을 읽고
 시간가게에서 시간을 팔았다. 주인공 윤아는 10분을 샀다. 윤아는 1등을 하면 행복할 거라고 생각해서 시간을 멈췄을 때 부정행위를 통해 전교 1등이 되었다. 하지만 독후감을 보내온 학생의 생각은 다르다. 본인이 스스로 노력하여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을 더 믿는다고 말한다.
 나는 시간을 멈출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생각했을 때 10월 29일 이태원에서 멈추지 않고 무색하게 흐른 시간이 떠올랐다. 누구인지 살필 겨를과 기억할 여력도 없이 많은 이들이 사망하고 다쳤다. 떠난 이들에 대한 애도와 함께 참사의 경험은 트라우마로 남았다. 그 시간을 잠시 멈추고 더 많은 사람들을 붙들고 나올 수 있다면, 일찍이 경찰서와 지자체를 통해 교통이 통제될 수 있도록 상황을 대비하고 인력을 배치할 수 있다면… 그 10분의 변화로 참사가 생기지 않은 10월 29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좋겠다.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는 마법 같은 일이 가능하다면, 좋은 추억을 만들거나 나쁜 기억들을 지우며 변화가 만들어질 것이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만약 시간을 원하는 만큼 멈출 수 있다면, 어떤 변화를 상상하나요?
– 정차니다 활동가
📸💻 이여인터도 디지털 배터리 충전중 💻🎥
디지털역량강화, 우리도 할쑤있따!
※ 이 사업은 한국여성재단의 디지털역량강화지원으로 진행했습니다.
출력은 제로(ZERO) 입력은 풀(FULL)로
온라인 협업 환경 구축
✨눈에 띄게 달라지고 놀랍도록 편해진 온라인 협업 환경
💡노트북 2대 구입 💡구글 워크스페이스 활용
anything & anytime & anywhere
요즘 활동, 요즘 아카이빙 시작!
✨단순 기록을 넘어 좋은 기억으로 남기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 브랜딩, 아카이빙
💡웹 브로슈어 💡온라인 콘텐츠 💡카메라, 방송장비 구축
🎉웰🎉 신규활동가를 소개합니다 🎉컴🎉
안녕하세요.
서울이주여성쉼터에서 11월 1일부터 함께하는 손천애입니다.
늘 지켜보고 마음으로 응원하던 이여인터의 개인 회원에서
서쉼의 상담원으로 이여인터와 활동하게 되어
무척 뜻깊고 기쁘고 설레고 막 자랑스럽고… 그렇습니다.
폭력이 없는 세상을 바랍니다.
종사자와 생활인은 평등하다는 제일 원칙을 늘 기억하고
많은 것을 배우며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여인터와 동행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 2022년 10월 후원자명단 🖤
1. CMS후원
(주)젠코스메티코스 CHHAYSokhor LeThiThu LUUTHITHUAN NGUYENTHIHANH TRANTHITRUCCHI(전지수) YOO JISUKLAIRE 강명혜 강선경 강성의 강성혜 강영옥 강지연 강혜영 강효숙 고민성 고민재 고승남 고신열 고영수 고윤덕 고종식 고진 곽영신 곽중빈 권경원 권미경 권보현 권신애 권주희 권태철 기여운 길윤민 길지현 김경자 김나연 김다은 김대호 김도현 김명남 김미랑 김미선 김미진 김민정 김보라 김석수 김석찬 김선영 김성욱 김세화 김수진 김승현 김여진 김영나 김영옥 김옥화 김용혁 김원화 김은경 김은아 김은영 김은정 김인자 김일 김재림 김정우 김정흔 김정희 김지석 김지연 김지윤 김지혜 김철형 김현미 김현정 김혜미 김혜정 김호세아 김화희 김효선 나랑토야 남상근 남지은 류광열 문미령 문새롬 문선영 문소양 문현아 문화령 박경하 박금숙 박나림 박성희 박세실 박예지 박정진 박크리스천준 박효경 방유미 백근영 백미랑 백소윤 서정명 성두식 성정은 성희주 소라미 손천애 솜재이 송야지에 송유진 송재인 송현민 송화연 신미영 신민재 신민진 신순애 신영철 신지연 심혜림 안경자 안광훈 안미정 안은경 안혜경 양서희 양지호(양정재) 양태영 양혜진 원기정 원선아 웬티현 위라겸 유문삼 유연희 유혜숙 윤정원 이경숙 이나영 이돈성 이두한 이명주 이명진 이민영 이상옥 이서연 이성림 이성희 이수빈 이순애 이슬샘 이안지영 이연주 이영란 이영분 이영애 이예원 이예일 이예일(박채원) 이예지 이유경 이은숙 이은정 이은주 이정배 이종민 이종원 이지영 이지오 이철우 이태주 이하영 이해연 이해응 이현서 이홍미 이희정 임광희 임옥기 임지수 장문혜 장윤재 장철기 전광식 전영미 전지은 전태규 전현하 전혜원 전호식 정미선 정미숙(정재훈) 정지원 정진실 정철호 정혜경 조양희 조인섭 조혜영 조혜진 주묘희 지미혜 진가희 진유경 차수빈 차수진 최미자 최민영 최성호 최세문,한세희 최승우 최완영 최종만 최지혜 최현정 최현진 트립티 표영미 하주연 한가은 한국염 한나애 한동욱 한수복 허거훈 허영미 현미열 홍향임 황정미 황정혜
✨ 다시 후원을 이어나가주셔서, 새롭게 후원을 결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일반후원
(주)한밭농산 GSC박귀섭 국민 김상임 꿈이있는교회 남지은 다문화너머서 도서후원 수기명가 심정선 유해미 이명경 이서빈 이수정 이영화 정이슬 주식회사국전약품 주식회사윈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하나제약(주) 해피빈

3. 2022년 후원행사
(사)한국성폭력상담소 (사)한국여성노동자회 (사)한국여성단체연합 (사)한국여성의전화 BAASANJARG BYAMBAATU GAO JIE(가오지에) LETHIBIC LI XIAOYUN(리우씨아윈) LIU XUEMIN(유설민) LIUYING NGUYEN THI SISONALEX SRIJUN GAMSIRI WANG XIAOXUE(왕소설) YANZHENME 강성의 강을영 강정희 고내소망교회김용순 고영순 공감 곽영신 곽중빈(홍매화) 권명희 권주희 김가인 김경자 김경화 김금옥 김나윤 김다슬 김대권 김모란 김미경 김미희 김민문정 김민영 김민정 김보경 김산옥 김상임 김수미 김승훈 김예지 김옥순 김우정 김윤옥 김은아 김정흔 김주형 김지선 김지혜 김진열 김진주 김차연(제주법률사무소 진솔) 김태정 김하이 김해인 김현미(연세대) 김화희 김희경 남상근 남지은 노주희 대구이주여성상담소 대호원향진화(김대호) 도한나(재한몽골인단체총연합) 동애화 류유선 맹영심 모니카 목포이주외국인상담 문현아 박근양 박선미 박원표(김혜경) 박장혜 박정형 박찬애(도봉여성센터) 박하영 배복주 사)젠더정치연구소여세연 사단법인대한여한의사회 사단법인아시아인마을 사단아시아의창 성두식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소라미 손재영 손천애 송지현 송화연 신미영 신민재 신상희 심혜림 아시아인권문화연대 아오우이탄 안수경 안순화(생각나무BB센터) 안희진 양희원 예동교회(윤병민) 오경훈 오나경 오영미 우하진 원진선 위라겸 유샘솔 유임숙 윤병민(예동교회) 윤정원 은진교회(김유준) 이기선 이기영 이동윤 이룸 이문우 이미경 이새로미 이성림 이수정 이슬샘 이안지영 이영란 이영란(김순희) 이영미(한신대) 이온유 이유경 이은정 이은지 이은진 이재산 이정림 이정은 이주노동자노동조합 이지수 이지원 이하영 이해연 이해응 이현숙 이혜숙 이환옥 이효린 임선희 장슬기 장지숙 전보임 전순란 전여교부회장김영실 전정례 전주거름교회 전현정 전혜원 전호식 정보영 정소연(법률사무소보다) 정소연함께걸음 정이슬 정차니다 정춘홍 정현경 제주도김영순 조아라 조인영 주수정 지구인의정류장 진미리 진원빈 진형건설주식회사 차원 청암교회 이은진 최형임 최황규목사 충북이주여성인권센터 탁운순 팜티응아 팡잉 하주연 한가은 한국염 한국염 한림교회 한미미 함순덕(전남이주여성상담소) 허영미(애월동담길) 허영숙 허지영 현장후원 황정혜 희년의집